강진에 국내 최고시설 ‘Baseball Park’들어선다.

2007. 10. 10. 16:19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에 국내 최고시설 ‘Baseball Park’들어선다.


- 강진군,‘강진Baseball Park’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 지난 5일 체결-


‘ 170,553㎡ 부지에 2009년 말까지 200억 투자 ‘


강진군(군수 황주홍)과 (주)강진베이스볼 파크(대표이사 우수창)는 지난 5일 ‘강진Baseball Park’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강진군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강진Baseball Park’ 조성을 위한 투자양해각서(MOU)체결식에는 황주홍 강진군수, 우수창 베이스볼파크 대표이사, 지역주민 대표와 야구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또한 일본에서 활약하고 있는 야구선수 이승엽 선수 부친인 이춘광(강진군 신전면 출신)씨가 참석하여 이번 체결을 축하했다. 전액 민자유치 방식으로 추진되는 ‘강진Baseball Park’는 강진군 도암면 학장리 일원의 170,553㎡부지에 사업비 200억원을 투자하여 2009년 말 완공될 예정이다.


이곳에는 정규야구장(4면), 내야연습장 및 리틀야구장(2면), 실내연습장(2면), 체력단련장, 유스호스텔 및기타부대시설 등이 들어서게 된다. 특히 정규야구장 4면은 오는 2008년 8월 경 준공할 계획이어서 주민과 야구 관계자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황주홍 강진군수는 “이번 ‘강진Baseball Park’의 투자유치로기 조성되어 있는 축구장 등의 스포츠 관련 인프라와 함께 명실상부한 스포츠메카로 자리 매김 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강진에 투자하는 모든 기업은 강진의 공기업이라는 자세로 행정적인 지원 등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한 의지를 표명하기도 했다.


우수창 대표이사는 인사말을 통해 “강진베이스볼 파크는 국내 최고의 시설로 조성될 것이다.”며 “대한민국 모든 야구단과 야구 동호인들이 이곳 강진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베이스볼 파크가 조성되면 기존 스포츠사업과 연계하는 새로운 명소로 부각되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잖은 기여와 스포츠 강군으로서의 면모를 다시 한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에 강진군과 투자양해각서를 체결한 (주)강진베이스볼파크는 국내유일의 스포츠 전문 시설업체인 (주)스포츠 테레카의 계열사로서 인천 문학야구장과 서울야구장 등의 시설 공사에 참여한 건실한 회사로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