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영양은 이렇게

2008. 10. 30. 10:11내고향강진의 향기

 

 

우리 아이 영양은 이렇게

- 강진군 드림스타트센터 부모 영양교육 실시 -

 

강진군 드림스타트센터에서는 드림스타트 부모 1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아기 성장과 균형적인 영양공급을 위한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22일 강진군여성회관에서 열린 이날 교육에는 성화대학 식품영양학과 교수인 김영숙 교수를 초빙하여 “영아 이유식의 중요성’이란 주제로 강연 및 실습을 가졌다.

 

이번 드림스타트 부모 영양 교육은 부모의 영양을 강화하고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 일환으로 열렸다.

 

김영숙 교수는 “이유식을 잘해야 편식을 안 하는 건강한 아이로 자랄 수 있다”며 “아기 때부터 여러 음식을 경험 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처음부터 거부 반응이 있는 음식을 주면 나중에도 기억에 좋지 않는 음식으로 남기 때문에 거부반응이 있는 음식은 나중에 다시 시도하는 것이 좋다 ”고 말했다.

 

이날 드림스타트 부모들은 자녀들이 좋아하는 ‘잔멸치 무죽과 부추쇠고기콩나물’을 직접 만들어 보는 실습시간을 갖기도 했다.

 

강진읍에 거주하는 리사(27세)씨는 “건강한 아기의 성장을 위해 오늘 배운 이유식을 토대로 응용하여 아기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 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10월 6일부터 11월 3일까지(매주 월.수요일) 엄마와 아가의 애착을 증진시키고 상호간 건강하고 행복한 나눔의 관계를 향상시키는 모아애착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