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농수특산물, UCC로 색다른 마케팅 눈길

2014. 7. 10. 10:07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 농수특산물, UCC로 색다른 마케팅 눈길

- 전국 지자체 최초 “농수특산물 UCC 동영상 공모전” 개최 -

 

강진군은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새로운 홍보 방법을 기획하여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 4~6월 전국 지자체 최초로 강진에서 생산되는 농수특산물 홍보를 위한 UCC(User Created Contents) 동영상 공모전을 개최하여 우수 작품 10편과 가작 19편을 선정하였다.  

 

최근 휴대전화 보급이 활발해지면서 저비용으로 고효율의 광고효과를 발휘하는 SNS(사교적 연결망 제공 서비스)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에서 지역 농수특산물을 홍보하고 농어가 직거래로 연결되도록 한다는 전략이다.

 

이번 UCC동영상 공모전은 ‘강진 농수특산물은 이래서 좋다.’란 주제로 전국 각지의 대학생, 직장인, 주부 등이 참여하여 우수한 작품들이 접수되었다.

심사결과 대상은 물과 물감이 퍼지는 효과를 이용, 강진의 농수특산물을 아름답게 표현한‘강진군의 삼색 특산물이야기’의 김아름(서울)씨가 받았다.

 

강진군은 UCC동영상이 인터넷이나 휴대전화를 통해 급속도로 퍼져나가는 특성이 있어 인근지역뿐 아니라 전국적으로 강진의 우수한 농수특산물을 홍보하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이 우수한 농산물이 소비자에게 더욱 많이 알려지고 실질적인 농업인 소득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수상작 10편과 가작 19편의 소유권은 강진군에 귀속되며 강진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으며 향후 유튜브, 강진군 SNS(블로그,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를 통해 지역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