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인재 육성 함께 나선 강진라이온스클럽

2015. 1. 21. 10:09내고향강진의 향기

 

 

 

 

지역인재 육성 함께 나선 강진라이온스클럽

 - 191백만원 기탁, 2005년 첫 기탁 이후 꾸준히 장학사업에 관심 - 

 

강진라이온스클럽(회장 김동일)은 지난 19일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장학금 1백만 원을 기탁했다.

 

지난 2005년 장학기금 1백만 원 기탁 이래  강진 인재육성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회원들이 다시 한 번 뜻을 모아 지원하게 된 것이다.  

 

김동일 회장은 “강진군민장학재단에서 장학사업에 힘쓰면서 매년 명문대 합격생들을 배출하고 있는데 앞으로 지역 인재들이 여러 분야에서 더욱 두각을 나타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며 기탁 소감을 밝혔다.

 

강진원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관내 불우이웃돕기 및 지역발전을 위해 항상 노력하는 것은 물론 장학기금까지 기부해 주셔서 고맙다”며, 기탁해 주신 장학기금은 지역 인재육성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강진라이온스클럽은 1970년 창단 이래“우리는 봉사한다.(We Serve)" 라는 모토를 내결고 독거노인돕기, 다문화가정돕기, 소년소녀가장돕기 등 불우이웃돕기사업은 물론 환경정화활동까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오고 있다.  

 

2005년에 설립된 강진군민장학재단의 장학기금 조성 누계액은 14954백만 원이며, 각종 장학사업 및 우수인재 지원 등으로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