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의 소재' 그래핀 텍스 소재공급 업무협약 체결

2021. 10. 17. 10:07나의 취재수첩

다른 소재보다 3배나 월등히 우수한 통기성과 99% 소취 기능의 그래핀텍스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8일 글로벌 신소재 그래핀 섬유 기업 (주)아이지에스에프는 올림픽 개폐회식 무대의상 및 스태프복,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수단복, 프로스포츠 구단의 선수 유니폼 개발,제조,납품 전문 기업 (주)제일에프앤에스와 협약식을 맺고 공급계약을 체결 하였다.

아이지에스에프는 통기성과 원적외선 방사 기능이 뛰어난 그래핀텍스를 제공하였고, 제일에프앤에스는 대한민국 스포츠의류 전문 브랜드 V-EXX(브이엑스)로 프로야구 삼성 라이온즈, NC 다이노스, 프로축구 대전 하나시티즌, 삼성화재 배구단, 삼성생명 농구단 등 프로스포츠 구단의 선수 유니폼에 이어 사상 첫 ‘e스포츠 국가대항전’으로 주목받는 ‘한중일 e스포츠 대회’의 대한민국 공식 유니폼을 출시하였다. 특히, 2018 아시안게임 최초 소집되었던 1호 국가대표에 이어 두 번째 공식적으로 출전하는 공식 국가대표에 공급되는 유니폼은 신소재 개발과 디자인 개발의 2가지 중점을 두고 개발하였다. 

 

다른 소재보다 3배나 월등히 우수한 통기성과 99% 소취 기능의 그래핀텍스 

그래핀텍스는 마스크에서도 증명되었듯이 흡기 저항이 27Pa로 다른 소재보다 통기성이 3배나 월등히 우수하여 흡한 속건의 기능뿐만 아니라 99% 소취 기능을 자랑하고 있어 국가대표 유니폼을 위한 전용 원단으로 최적화 개발되었다. 

높은 원적외선 방사로 활동성과 피로 회복에 최적화된 소재, 그래핀텍스

그래핀텍스는 의료기 수준의 89.3% 원적외선을 방사하기 때문에 일반열보다 80배 깊이 스며들어 세포조직을 활발하게 만들어주며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스포츠 선수들의 활동성과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 

 

국가 대표 전용 디자인과 함께 스포츠 유니폼으로 자리매김하는 그래핀텍스

디자인 부분에 있어서는 ‘승리의 갑옷(Victory Amor)’의 컨셉으로 태극의 컬러와 승리의 ‘V’ 아이덴티티를 활용하여 국가대표 전용 디자인으로 개발하였고, 앞으로 국가 대표 유니폼을 비롯한 V-EXX(브이엑스)의 전 제품에도 그래핀텍스로 전환, 적용시킬 예정이다. 

 

미래의 꿈나무를 키워가는 그래핀텍스

이번 협약에서 아이지에스에프와 제일에프앤에스는 현재 후원 협약 중인 대한빙상경기연맹 국가대표팀과 대한체조협회 대표팀은 물론, 한국리틀야구연맹과 같은 유소년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후원을 아끼지 않을 것을 약속했다. 이와 함께 그래핀텍스의 소재를 통해 미래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