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장 임권택 감독 ‘강진다산강좌’ 강연

2007. 10. 30. 18:42내고향강진의 향기

 

거장 임권택 감독 ‘강진다산강좌’ 강연


- ‘임권택의 영화 이야기’ 주제로 -


칸 영화제 최우수 감독상 수상을 비롯해 한국을 대표하는 세계적 영화감독인 임권택 감독이 오는 10월26일 (금요일) 오후 2시에 제158회 ‘강진다산강좌’ 강연에 나선다.


이번 강연은 『임권택의 영화 이야기’란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으로 이 지역은 물론 광주․전남지역 영화팬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대한민국 대표감독, 영화계의 살아있는 신화인 임권택 감독에게는 각종 수식어가 따라다닌다.


임 감독은 자신의 100번째 영화 ‘천년학’을 제작할 때의 마음가짐을 “마치 신인감독 같은 설렘으로 촬영의 하루를 시작 한다”고 말하며 임권택의 영화 이야기를 풀어나갈 예정이다.


강진군은 평생학습을 통해 지역 교육환경의 대안을 찾고 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맞아 수준 높은 사회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군민의식 함양과 혁신역량 강화를 위해 강진다산강좌를 개최하고 있는 가운데 당대 최고의 전문가와 명사들을 초빙해 전국적 ‘명품강좌’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그 동안 ‘강진다산강좌’에는 고은 시인, 박승 전 한국은행 총재, 유홍준 문화재청장 등 사회각계 저명인사들의 강연이 연중 이어지고 있으며 이와 같은 질 높은 강좌와 직원교육은 주민들의 의식수준을 끌어올리고 공무원의 행정서비스를 한 단계 끌어 올리는 결과를 가져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