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친환경월동배추 재배농가 유통현장을 찾아서 !

2007. 11. 30. 11:12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친환경월동배추 재배농가 유통현장을 찾아서 !


- 동원F&B 가공공장 방문 내년 계약물량 금년 2배 700톤 확보 -


강진군 월동배추 재배농가들이 안정적인 직거래 판매망 확보를 위한 유통현장 실습을 다녀왔다. 지난 22일 전년도에 이어 2번째 실시된 이번 유통현장 교육에는 강진군 월동배추 재배농가 24명이 납품업체인 충북 진천에 위치한동원 F&B 김치가공공장을 방문했다.


이들은 월동배추생산에서부터 선별․납품방법을 교육 받고 현지 관계자와 함께 공급물량을 확대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동원F&B 진천김치가공공장 김일상 공장장은 “친환경인증을 획득한 강진군 월동배추가 김치 담그기 체험행사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도 양질의 친환경월동배추가 생산 된다면 금년 계약물량의 2배인 700톤가량을 확대 계약하여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혀 이번 유통현장 방문의 의미를 더욱 뜻 깊게 했다.


이병학 강진군 신전면 참살이영농법인 대표는 “좋은 상품을 직접 만들어야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하고 “청정지역인 강진에서 생산된 월동배추를 전국제일의 명품으로 만들어 가는데 행정과 농민이 하나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진군 박재룡 친환경농산팀장은 “이번 유통현장 교육이 월동배추 재배농가의 생산방향과 유통기법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내년도에는 안정적인 공급이 이뤄질 수 있도록 재배면적 확대 등 다양한 지원책을 강구하여 농가 매출증대에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 월동배추 농가들은 동원 F&B 김치가공공장과 2006년부터 장기간 직거래 판매망을 확보할 수 있는 사전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