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주민생활지원서비스 본격 추진

2008. 5. 6. 11:50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주민생활지원서비스 본격 추진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one-stop 통합지원 체계 구축 -

 

 

강진군이 주민들에게 생활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one-stop시스템 정착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One-stop시스템은 보건, 복지, 고용, 문화, 체육 등의 주민 8대 서비스를 한번 방문으로 모두 해결할 수 있는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통합 지원체계이다.

 

군은 one-stop시스템의 조기정착을 위해 지난 2007년 말까지 각 11개 읍.면사무소와 강진군청에 주민생활지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행복 열린방” 상담실을 설치했다.

 

또한 주민 8대서비스와 관련된 기관 종사자와 관공서 직원 등 52명으로 민.관 협의체를 구성해 본격적인 주민생활지원서비스를 제공할 준비 체계를 완료했다.

 

이와 함께 지난 4월에는 주민복지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주민 8대 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

 

강진군은 이번 one-stop시스템을 통해 주민들이 모든 행정기관을 방문하지 않고도 가까운 읍․면에서 한꺼번에 각종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제공 받을 있다는 점에서 시간적, 경제적으로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진군 신석재 생활지원팀장은 “주민들이 서비스에 대한 이해와 인식부족으로 추진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나,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더 가까이 주민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