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드림팀제’ 빛났다

2008. 7. 15. 18:10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드림팀제’ 빛났다

- 전국 유일의 성과중심조직 ‘강진드림팀제’ 성과 인정받아 -

‘제2회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전국유일의 성과중심조직인 ‘강진드림팀제’가 인정을 받고 있다. 강진군에 따르면 지난 11일 부산대학교에서 열린 제2회 전국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열린 이번 매니페스토 경진대회는 전국 230여개 기초자치단체가 참여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강진군은 1차 서류심사에서 79개 공약사업에 대한 높은 이행률에 이어 부산대학교에 진행된 2차 현장심사에서도 여러 가지 항목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내 보임으로써 많은 자치단체로부터 관심과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공약이행을 위한 효율적인 조직-제도 개선분야로 ‘전국 유일의 성과중심조직 드림팀제 운영’에 대해서 설명하여 적합성, 독창성, 참여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등 5개 심사기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우수상을 수상했다.

 

군은 강진드림팀제와 성과평가를 통해 선택과 집중, 고객(주민) 지향의 조직 설계, 결재단계의 축소를 통한 신속한 의사결정 등의 공직내부 선의의 경쟁심 유발하고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강진군의 경쟁력을 확보해가고 있다.

 

또한 지표별 성과에서도 대외평가 수상실적 30% 향상, 특별교부세 확보 189% 향상시키는 등 두드러진 성과를 일구어 냈다.

 

이날 발표자로 나선 강진군 최경희 여성복지팀장은 “강진군 모든 공직자들이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으로 가시적인 성과를 인정받아 실용정부의 대과대국주의 조직개편 방침에도 불구하고 유일하게 행정조직의 팀제 시범 자치단체로 인정받아 지속 운영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 강진드림팀제와 성과평가제도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행정서비스 능률을 극대화하는 조직으로 발전시켜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