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의 고장 청자골, 맛깔스런 향토음식 잔치

2008. 9. 30. 11:56내고향강진의 향기

 

 

맛의 고장 청자골, 맛깔스런 향토음식 잔치

  - 제2회 청자골 강진 향토음식 경연대회 -

 

강진군과 (사)한국음식업중앙회 강진군지부는 24일 강진읍사무소에서 잊혀져가는 우수 향토음식 발굴육성 및 강진음식문화의 품격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코자 “제2회 청자골 강진 향토음식 경연대회”를 앞두고 참가자에 대한 사전설명회를 가졌다.

  

이날 사전설명회에 참가한 팀은 지난 17까지 ‘경연대회’ 참가등록을 마친 일반주민, 식당영업주, 대학생 등 모두 25팀으로 대회에 앞서 행사에 필요한 참가규정, 심사기준과 궁금한 사항 질문 답변 및 슬라이드를 통한 전년도 작품전시 사진을 선보여 음식 차림새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사전설명회에 참석한 군동면 김은주씨는 “참가신청은 하였으나 막상 음식을 준비하려고 하니 막막했으나 사전설명회에 참석하여 설명을 들으니 한결 마음이 가벼워진 것 같다”고 말했다.

 

대회는 마량미항축제 기간(10.2~10.4)인 오는 10월3일 마량면 하방파제에서 개최되며 군은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하여 참가팀에게는 음식재료비 및 시식음식 준비금으로 30만원과 위생복을 지원한다. 아울러 모든 출품작에 대해서는 출품자의 사진과 함께 홍보책자를 발간하여 강진음식을 널리 홍보할 예정이다.

 

아름다운 미항 마량 항에서 펼쳐지는 이번 대회가 참가자는 물론이고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볼거리와 함께 아름다운 추억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