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육시설 종사자 연찬회 가져

2008. 12. 23. 13:22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보육시설 종사자 연찬회 가져

 

- 지난 13일 보육시설 종사자 170여명 대상으로 -

 

강진군과 보육시설전남연합회 강진군지회(지회장 고동식)에서는 보육시설종사자들의 사기진작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연찬회를 지난 13일 실시했다.

 

이번 연찬회는 강진군 관내 보육시설장, 보육교사, 기타 종사자 1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아이가 꿈꾸는 세상을 위한’을 주제로 월출산온천관광호텔에서 열렸다.

 

보육시설 종사자 연찬회는 보육시설의 요청에 따라 원거리로 교육을 이수하러 다니는 번거로움을 해결하고 종사자들의 사기 진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계획을 변경하여 개최하게 된 것이다.

 

강사로 초빙된 유아행복연구소 고선혜 소장의 ‘유아 웃음치료’ 특강에서는 보육시설 종사자들이 웃음을 통한 효과적인 보육방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재미있게 강의해 참석자들에게 많은 즐거움을 선사했다.

 

또한 한국글로벌리더쉽 홍경화 소장의 ‘유아들의 자신감 프로젝트, 그리고 최삼영 전남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아동학대 예방교육 등 특강으로 보육종사자들이 급변하는 보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을 제시했다.

 

참석자들은 한결같이 영유아의 문제를 웃음으로 해결하는 것은 물론 학부모의 협조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는 방법 그리고 영유아들의 자존감을 심어주는 요령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연찬회에 참석한 강진군 은파어린이집 김해경 원장은 “이번 연찬회를 통해 무엇보다도 다른 사회적 손실과 비용을 초래하는 아동 성 학대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격년제로 보육시설 연합 한마당 체육대회와 보육시설 종사자 연찬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양질의 보육 서비스를 제공은 물론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육사업을 펼쳐 나갈 수 있는 기반을 조성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