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소비시장 중저가제품.짝퉁대세
2009. 3. 13. 09:52ㆍ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中소비시장 중저가제품.짝퉁이 대세
코트라, 불황기 중국시장 소비트렌드 보고서
최근 중국 소비시장에서는 중저가 제품이 인기를 끄는 `감자 효과(potato effect)'와 짝퉁이라는 뜻의 `산자이(山寨)'가 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트라(KOTRA)는 12일 낸 `불황기 중국시장, 소비 트렌드를 읽어라'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이러한 중국인의 소비특징을 소개하면서 중국 내 판매전략수립과 브랜드 관리에 참고할 것을 조언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내에서 알뜰구매가 보편화하면서 대형마트에 무료 통근버스를 타고 가서 특가판매 제품만 골라서 구매하거나 ... 전체내용보기 CLICK
[연합뉴스 2009-03-12]
'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국제특허 출원 세계 4위 (0) | 2009.03.23 |
---|---|
한국의류산업협회「지적재산권보호센터」활동강화 (0) | 2009.03.23 |
작년 한국 국제상표출원 43.6%↓ (0) | 2009.03.13 |
특허청, 드라마가 뜨면 상표도 뜬다 (0) | 2009.03.13 |
짝퉁 및 위변조 꼼짝마! (0) | 2009.03.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