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소비시장 중저가제품.짝퉁대세

2009. 3. 13. 09:52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中소비시장 중저가제품.짝퉁이 대세 

코트라, 불황기 중국시장 소비트렌드 보고서

최근 중국 소비시장에서는 중저가 제품이 인기를 끄는 `감자 효과(potato effect)'와 짝퉁이라는 뜻의 `산자이(山寨)'가 대세인 것으로 나타났다.

코트라(KOTRA)는 12일 낸 `불황기 중국시장, 소비 트렌드를 읽어라'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이러한 중국인의 소비특징을 소개하면서 중국 내 판매전략수립과 브랜드 관리에 참고할 것을 조언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중국 내에서 알뜰구매가 보편화하면서 대형마트에 무료 통근버스를 타고 가서 특가판매 제품만 골라서 구매하거나 ... 전체내용보기 CLICK

[연합뉴스 2009-0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