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4-H회원 지덕노체를 가꾼 시간

2014. 8. 27. 14:57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4-H회원 지덕노체를 가꾼 시간

- 25일 한마음야영대회 개최 -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치형)에서 농업인학습단체로 육성하고 있는 4-H연합회에서는 825일부터 26일까지 12일간 남도 2막 학교에서 강진군4-H회원 한마음 야영대회’를 개최하였다.

 

한국4-H연맹강진군지회 김은식 회장 및 영농4-H회원, 4-H선배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행사는 강진군의 미래 농업을 책임질 영농4-H회원들이 단체생활을 통한 협동심과 리더십 함양을 위해 추진되었으며, 체육행사 및 레크리에이션, 4-H회 선배들과의 교류를 돈독히 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4-H 야영대회만의 특별한 행사인 봉화식에서는 4-H회 덕목인 지․덕․노․체 정신을 계승하고 다짐함으로써 국가와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뜻 깊은 의식행사도 치렀다.

 

이번 행사에는 강진군의회 윤재남 부의장, 강승주 의원, 위성식 의원, 배홍준 의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줬다.

 

강진군4-H연합회 이재원(도암면,28)회장은 "작년에 이어 두번째로 개최된 4-H야영대회이니만큼 더 알차고 보람있는 행사 추진을 위해 노력했으며, 앞으로도 매년 4-H회원 야영대회를 개최하여 4-H인 모두가 하나되는 화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4-H회는‘명석한 머리(Head),‘충성스런 마음(Heart),‘부지런한 손(Hands),‘건강한 몸(Health)’이 4가지 이념을 생활화하여 인격을 다듬고 농심을 키우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는 ‘4-H운동’을 실천해 나가는 청년단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