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환경정화 강진군기동대가 함께 해요!”

2014. 9. 3. 15:39내고향강진의 향기

 

 

 

 

“마을환경정화 강진군기동대가 함께 해요!

- 벽화작업 전 벽 보수, 인도 잡초제거 등으로 쾌적한 거리 조성-

 

 

 강진 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는 행복한 다문화 가정과 더불어 함께하는 마을환경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지난달 27일 강진군 기동대(대장.임대현)와 함께 강진군 작천면 갈동마을의 환경정화작업을 지원했다.

 

 이번 환경정화활동은 강진군이 추진하는 벽화작업 전 낙후된 담벼락 보수작업과 무성한 잡초를 제거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거리를 조성했다.

 

 

 바쁜 농촌의 노령화현상으로 부족한 일손에 인도 무성하게 자란 잡초로 안전사고의 위험에 노출됐었지만 쉽게 정리하지 못했다. 이 소식을 접한 강진군 기동대가 나서 환경정화 활동에 나섰다

 임대현 기동대장은 “ 강진군 지역에 근무하면서 보람이 있는 봉사를 꼭 해보고 싶었고, 수요일 자율활동 시간에 함께 근무하는 상근병사들과 좋은 일을 해 보람찼고 내 일처럼 환경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동대원들은 벽 이끼제거와 청소 그리고 흠 메꾸기, 잡초제거 등을 실시했고 강진군의 벽화꾸미기의 진행과 더불어 지속적인 사전환경작업을 함께 하시겠다는 약속도 했다.

 

 특히 이날 마을환경정화활동을 위한 청소도구 및 장갑 그밖에 장비들을 강진군 지역대에서 구입하고 지원해주셨고, 상근병사들의 적극적인 봉사모습은 마을주민들에게 따뜻함을 가득 안겨주었다.

 

한편 강진위스타트 글로벌 아동센터는 ‘모든 아이들의 꿈이 존중받는 마을을 함께 꿈꿉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다문화 아동들을 미래의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강진군과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그리고 ()위스타트가 함께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