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여행 1번지 강진은 농어민이 함께 만든다

2015. 1. 12. 13:27내고향강진의 향기

 

 

 

 

감성여행 1번지 강진은 농어민이 함께 만든다

- 8일부터 농어촌체험관광 희망농가 설명회, 오는 2월 감성여행대학 운영 -

 

 

농촌체험과 관광산업의 융복합을 통해 감성여행 1번지로 도약을 준비 중인 강진군은 함께 강진의 농어촌체험 관광을 키워나갈 군민들 육성에 나섰다.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11개 읍・면을 순회하면서 농어촌체험 관광을 희망하는 162 농가를 대상으로 사전 설명회를 가졌다.

 

또한 오는 12일부터 1주일동안 농어촌체험에 참여할 농가를 직접 방문하여 안전점검 및 농가별 체험 가능여부 등을 면밀히 조사하여 대상자와 체험을 확정할 계획이다.

 

군은 주민의 자발적인 참여형 관광산업 육성으로 소득증대는 물론 일자리 창출 효과와 사람중심의 힐링 관광마케팅도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강진군은 군민자치대학에 감성여행대학을 개설하여 농어촌체험 운영자와 녹색문화대학 이수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2월부터 12월까지 농촌체험과정 및 문화관광해설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농촌체험과정에 참여한 교육생들에게는 권역별로 집합교육을 실시하여 강진의 역사, 친절교육, 안전교육 등을 집중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며 문화관광해설과정은 색다른 맛과 감흥을 느낄 수 있도록 끼 있고 재능있는 해설사를 적극 양성한다.

 

이를 통해 단순히 강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문화재를 보고 가는 관광이 아닌 다양한 관광수요에 적극 대응하는 감성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이색적인 감성체험, 체류형 관광을 통해 전국 학생들과 관광객을 불러 모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22015년 마케팅원년의 해 선포식을 갖고 강진군 미래 번영으로 이끌 역점시책인 4대 프로젝트인 오감누리타운조성, 마량수산물 토요시장, 농・특산물 직거래 활성화, 감성여행 1번지를 조성한다고 밝힌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