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 있는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가치 창출하라!

2006. 10. 1. 12:39내고향강진의 향기

 

매력 있는 스포츠마케팅으로 지역가치 창출하라!

- 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희망이 샘솟는 혁신제안 10건 발표 -


  혁신선도단체인 강진군이 공직내부의 혁신을 촉진하는 2006년 행정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지난 2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군․읍면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지난 15일 혁신동아리 회장으로 구성된 자체심의위원회에서 선별된 행정혁신 10건의 우수 혁신사례 발표가 있었다.


  경진대회 최종본선에 오른 행정혁신 10건은 “지역교육이 살아야 강진이 살아납니다.”라는 행정지원과를 필두로 시설공사 원가사전 검토제 시행, 참게야! 논에 가자, 스포츠 마케팅을 통한 지역가치창출 등의 참신하고 다양한 혁신과제들이다.


  혁신주요 내용으로는 주민감동을 실천하는 편의제공과 행정실무를 바탕으로 하는 경영혁신사례 그리고 고객만족을 위한 행정서비스 등이 주를 이루었다.


  외부혁신전문가로 구성된 4명의 평가자들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강진의 체육행정혁신과 스포츠메카로 거듭나자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지역가치창출(스포츠기획단)을 강진군 최우수 행정혁신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또한 우수상에는 ‘사랑의 뒤주 운영’(군동면)과 ‘시설공사 원가사전 검토제 시행’(재무과)을, 장려상에는 ‘고객감동 민원행정 시스템 구축’(열린민원과), ‘문화운동을 통해 행복을 꿈꾸는 고장 만들기’(작천면)가 각각 뽑혔다.


  강평을 맡은 호남대학교 김진강 교수는 “우리는 급격한 변화의 소용돌이에서 살고 있다.”며 “오늘 발표한 내용을 보면 참신하고 다양한 혁신과제들이 많이 나왔는데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면서 보완 발전시켜 나간다면 보다 큰 성과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으로 선정된 ‘스포츠를 통한 지역가치창출’은 오는 9월 27일 개최 예정인 전라남도 행정혁신 경진대회에서 강진군 우수사례로 발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