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실시

2007. 10. 10. 16:54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보건소,  ‘독감 예방접종’ 실시


- 작년보다 한달 빨리 실시,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 등에게는 무료 접종 -


강진군 보건소(소장 장동욱)가 전년도보다 한달 빨리 건강한 겨울을 나기 위한 ‘독감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10월 15일부터 강진군 11개 읍․면 보건소와 보건지소에서 주민 13,000여명을 대상으로 독감 예방접종이 실시된다.


접종 대상자 중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생활자 등 8천여 명에게는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유료접종을 희망하는 주민의 접종대금은 전년도보다 가격이 인하된 생후 6~36개월 미만의 경우 3,500원, 36개월~성인은 7,000원이다. 접종을 받으려면 건강보험증 또는 신분증, 장애자 복지카드 등을 준비하면 된다.


전염력이 높고 폭발적인 환자 발생을 보이는 유행성독감의 예방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규칙적이고 건전한 생활, 외출 후 손발을 깨끗하게 닦고 양치질을 하는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하고 어린이들의 독감예방을 위해 생활 속 수칙에 대한 사전 교육이 꼭 필요하다.


윤상봉 강진군 보건소 예방의학 담당은 “건강한 겨울을 보내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을 습관을 잘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며 “조류독감과의 중복감염 예방을 위해 소아나 65세 이상 노인, 만성질환자 등은 반드시 독감 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