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인생의 멘토, 도서관에서 찾아요

2007. 10. 10. 16:57내고향강진의 향기

 

내 인생의 멘토, 도서관에서 찾아요


- 강진군도서관, 제2회 도서관문화한마당 개최 -


‘오는 24일부터 2일간, 3개 분야 16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강진군도서관(관장 김광석)이 가족과 함께하는 독서체험과 문화예술 공연이 어우러진 ‘제2회 도서관문화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제2회 도서관문화한마당행사는 오는 24일(수)부터 ‘내 인생의 멘토,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2일간 열린다.


이번 한마당행사에는 전시마당, 참여마당, 공연마당 등 총 3개 분야 16개 프로그램으로 가을의 풍성함을 만끽 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제공한다. 첫째 날인 24일에는 개막식과 함께 시낭송대회, 한지공예등 경연대회, 영화상영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짜여져 있다.


둘째 날에는 백일장대회, 연극 ‘오즈의 마법사’ 2회 공연, 목포대 허형만 교수의 ‘민족의 시인 김영랑’을 주제로 작가초청강연회 등이 마련되어 주민들의 큰 호응이 기대되고 있다. 상설행사로는 동화속의 주인공과 함께하는 ‘찰칵! 동화나라’, 칠보공예체험, 3개 단체가 참여한 문화단체자료 전시 등 특색 있는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새 책을 20% 할인해주는 ‘신간도서 할인 판매전’과 유치원.초.중.고등학생의 우수그림 작품들이 전시돼 자라나는 학생들의 씩씩한 기지를 그림으로 만나 볼 수 있다.


그동안에 한국을 대표하는 서정시인인 영랑 김윤식 선생 관련 연구자료와 박사학위논문 등 100여점과 향토자료전시 일환으로 강진문화단체에서 발간되었던 ‘강진문학’지와 ‘모란촌’, ‘누리문학’ 등 창간호부터 현재까지 발간된 문학지를 공개한다.


김광석 강진군도서관장은 “각계각층의 주민들이 책도 읽고 문화행사에 참여하여 아름답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 “주민들이 건전하고 생산적인 여가선용문화로서의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기간동안 여성전용도서관으로 개관되는 도서관 제2별관(구 강진읍 남문회관)에서는 꽃꽂이 전시, 향토자료 전시, 문학단체자료 전시 등을 만나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