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1. 11. 14:17ㆍ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CJ몰 GS이숍 등 온라인몰들이 종합상사의 수입대행을 활용해 명품 병행 수입에 적극 나서면서 관련 시장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종합상사들이 이탈리아 등 현지에서의 네트워크를 활용,온라인 쇼핑몰들을 위해 구매대행을 해 주고 있는 것. 삼성물산은 작년 한 해 동안 200억원가량의 거래를 중개한 것으로 추정된다. 업계에서는 이미 승용차 병행수입을 시작한 SK네트웍스에 이어 다른 종합상사들도 사업 다각화 차원에서 단순 구매대행이 아니라 병행수입에 직접 뛰어드는 사례가 잇따를 것으로 보고 있다.
온라인 쇼핑몰인 CJ몰은 올해 명품 브랜드 판매 목표치를 전년 대비 30% 늘린 50억원으로 잡았다. 작년 초만 해도 소규모 도매상들로부터 '짝퉁'인지 진품인지 확신을 갖지 못한 채 물건을 공급받던 터라 '판'을 벌리는 일이 엄두가 안났지만,지난해 9월 삼성물산 이탈리아 현지 법인을 파트너로 택한 이후 진품만을 팔 수 있게 돼 자신감이 생긴 것. 삼성물산 이탈리아 법인은 이처럼 명품 구매대행 사업이 성과를 거두자 올초 GS이숍으로 거래선을 확대했다. GS이숍은 올해35억원치의 명품을 삼성물산으로부터 구매한다는 계획을 세워놨다. 한 업계 관계자는 "최근엔 삼성물산이 신세계몰 롯데닷컴 등 대형 유통업체들이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과도 접촉하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물산 이탈리아 법인은 해외 ... 전체내용보기 CLICK ☞ [한국경제 2008-01-07] |
'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특허장터] 특허상담센터, 특허 상담·서류작성 모두 무료 (0) | 2008.01.11 |
---|---|
돈 떼먹고 반품 거절 인터넷몰 피해 급증 (0) | 2008.01.11 |
스포츠 스타 이름 이용한 업체에 '초상권 등 침해' 판결 (0) | 2007.12.28 |
[산업자원부] 일본기업들, 우리정부에 투자환경 개선을 건의 (0) | 2007.12.28 |
한국 상표분야 기술규격 국제표준 채택 (0) | 2007.12.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