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과 느낌의 기초를 만드는 “뇌 호흡”인성교육

2008. 1. 18. 11:27내고향강진의 향기

 

생각과 느낌의 기초를 만드는 “뇌 호흡”인성교육



- 강진군 희망스타트, ‘세상의 밝은 빛으로 키우기’위한 인성교육 실시  -



강진군 희망스타트에서는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생각과 느낌의 기초를 만드는 뇌 호흡 인성교육을 지난 14일 실시했다.


강진 희망스타트 늘해랑 공부방에서 ‘세상의 밝은 빛으로 키우기’란 주제로 처음 열린 뇌 호흡 인성교육에는 학령기 아동 39명이 참여했다.


뇌 호흡을 통한 인성교육은 아동들의 감정 에너지를 정화하고 부정적 감정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분노, 불안 등을 해소하게 함으로써 긍정적 자아형성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날 인성교육은 학령기 아동들에게 올바른 가치관을 정립하고 바른 생각과 행동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인성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또한 몸과 마음의 긴장을 푼 후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이완 수련과 자기 돌아보기 등 7가지의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두뇌 활성화와 집중력 향상을 키우는데 중점을 두었다.


뇌 호흡 인성교육에 참여한 김련강(12세)양은 “교육을 받으면서 감정 조절하는 법과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며 “공부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희망스타트에서는 아동들의 기본예절을 익히고 뇌 호흡을 통해 창의력과 집중력을 높일 수 있는 뇌 호흡 인성교육을 오는 25일까지 7회 실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