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읍에 ‘주민자치센터’ 개소한다

2008. 2. 25. 10:12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읍에 ‘주민자치센터’ 개소한다


- 오는 26일 강진읍사무소에 개소, 11개 읍.면에 주민자치센터 모두 갖춰 -



강진군 강진읍 주민자치센터가 오는 26일 오전 11시 강진읍 남성리 강진읍사무소 2층 사무실에서 개소식을 갖는다.


이날 사무실 개소식에는 김승홍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과 신석재 강진읍장, 자치위원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개소식에 앞서 오전 10시에는 읍사무소 회의실에서 20여명의 주민자치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위원회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회의에서 자치위원들은 주민복지를 한 단계 높은 수준으로 향상시키고 읍 주민의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민․관이 함께 노력해 나가자는 내용의 회의를 개최한다.


2006년10월 현대식 건물로 준공된 강진읍사무소 건물 2층에 새롭게 단장된 주민자치센터는 70㎡ 규모의 센터 개소로 질 높은 행정서비스와 이를 통한 주민 여가생활의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이로써 강진군은 11개 읍면에 모두 주민자치센터를 개설 운영하게 됐다.


신석재 강진읍장은 “다른 지역보다 늦게 개설되지만 지역주민들의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승홍 위원장은 “주민자치센터라는 공간을 뛰어넘어 주민들 스스로에 의한 공동체적 운영을 기본이 되는 문화공간으로 꾸러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