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고지서 없이 전화 한통으로 지방세 납부

2008. 4. 1. 18:46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고지서 없이 전화 한통으로 지방세 납부


-080-770-4114만 누르면 세금 납부는, 집에서도 OK-



강진군은 납세자가 전화 한 통화로 평일 뿐 아니라 공휴일에도 세금 납부가 가능한 ‘지방세 자동 응답 안내제’를 지난 1일부터 시행하고 있다


지방세 자동응답 안내제는 지방세 부과 내역, 체납금, 과오납금 등을 확인할 수 있고, 고지서가 없어도 세금 납부가 가능하도록 연중 24시간 무료 전화 ARS를 운영하여 시간, 장소 제약 없이 납세자에게 납부 안내 서비스가 제공된다.


기존에는 고지서가 있어야만 세금 납부가 가능하였으나 080-770-4114 무료 자동응답안내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주민등록번호를 누른 후 납부해야 할 세금액과 계좌번호안내를 받아 은행, 폰뱅킹, 인터넷뱅킹, CD기 등을 통해 지방세를 납부할 수 있다.


또한 080-770-4114 전화는 무료로 이용하는 수신자 부담 전화로서 납세자에게경제적 부담을 주지 않을 뿐 아니라, 휴대폰으로 납부 계좌번호와 납부 결과를 곧바로 알려주는 SMS 서비스도 같이 실시하고 있어 더욱 편리하다.


강진군 김광현 세무팀장은 “365일 지방세 납부 안내제가 원거리 체납자, 고지서가 없는 사람, 인터넷을 이용하지 못하는 노년층 등이 전화를 걸어 지방세 납부 안내를 받음으로써 시간적, 경제적 부담을 줄여 주게 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방세 자동응답 안내제‘는 평상시 체납세금을 안내 해주고, 금년 6월에 정기적으로 부과되는 자동차세부터 모든 지방세에 대한 안내가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