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은 강진의 홍보대사입니다”

2008. 5. 26. 10:42내고향강진의 향기

 

“여러분은 강진의 홍보대사입니다”

- 강진군, 일반음식점 기존영업주 50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교육 실시 -

 

강진군이 위생적이고 깨끗한 음식업소 조성을 위한 위생교육을 21일 강진국민체육센터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했다.

 

이번 위생교육에는 관내 일반음식점의 기존영업주 500여명을 대상으로 일반음식점들의 깨끗한 시설관리, 청결한 조리기구 사용, 종사자와 영업자의 접대자세 등의 내용으로 열렸다.

 

또한 순천대학교 식품학부장 신길만 교수와 남도외식문화개발원 이은상 원장을 초빙하여 식중독예방과 식품안전관리 및 식품접객영업자의 친절서비스라는 제목으로 여러 사례들을 들어가며 강의 했다.

 

위생교육에 참가한 장상륜(마량면 ,58세)씨는 “무엇보다도 먼저 영업주들의 인식의 변화가 우선되어야 한다”고 말하고 “마량 횟집의 경우 업소환경도 개선하고 회 가격도 인하해 관광객이 증가하고 업소의 매상도 배로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황주홍 강진군수는 인사말에서 “친절은 강진의 가장 중요한 관광 기반시설이며 음식업에 종사하는 여러분들이야말로 바로 강진군의 홍보대사이다” 라고 말했다.

 

또 “좋은 식단을 실천하고 시대적인 요구에 걸 맞는 음식점으로 변화해야만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강진군은 경쟁력 있는 음식점으로 개선하기 위한 일반음식점 영업주 위생교육을 1년에 한번씩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