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군이요! 멍군이요!

2008. 7. 30. 09:31내고향강진의 향기

 

장군이요! 멍군이요!

- 강진군, 어르신장기대회 개최-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회장 김한식)가 주관하는 제1회 강진군수배 및 제6회 강진군지회장기 어르신장기대회가 이광형 강진부군수 및 김한식 강진군노인회장 등 내빈과 읍면 노인회장, 12개 팀 선수, 응원단 등 2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지난 24일 강진군 노인복지회관에서 열렸다.

 

건전한 노인여가문화를 조성하고 활성화 위해 개최된 이날 대회에서는 군동면 오기원(70세) 어르신이 우승의 영예를 안았고, 준우승에는 신전면 이병규(70세)씨, 3등에는 도암면 윤정열(69세)씨가 차지했다.

 

김한식 노인회장은 대회사에서 “대회규정을 잘 지켜 노인들이 솔선수범하는 가운데 본 대회를 마무리하고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솜씨를 선의의 경쟁을 통해 보여주자”고 말했다.

 

이광형 강진부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게이트볼 경기가 어르신들의 신체적인 건강을 도모한다면 장기는 정신적인 건강을 도모하는 데 큰 역할을 해 준다면서 어르신들이 매번 훌륭하게 대회를 개최하시는 모습에 칭찬과 격려를 보내면서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강진군은 2008년 7월부터 시행된 노인장기요양보험으로 오히려 건강한 어르신들이 노인복지정책에서 소외되는 일이 없도록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및 지원 등 예방적 차원의 노인복지 서비스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