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젝트’ 호응

2008. 9. 4. 09:24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젝트’ 호응

- 사랑과 관심을 가져준 자원봉사자 큰 도움 -

 

강진군드림스타트에서는 학령기 아동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여름방학 프로젝트를 실시해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방학은 우리가 접수한다’라는 주제로 여름방학기간(7월 29일~8월 31일)동안 열린 이번 프로젝트에는 아동 52명에게 기초학습과 문화, 재능, 건강 등 8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기초학습으로는 2학기 예습과 독서교실, 영어, 한자 자격증반 운영과 문화체험으로 해남 공룡박물관 및 4개소의 문화재 및 자연 생태지역을 방문해 아이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예체능 프로그램으로 함께하는 미술 만들기, 수영, 요가, 컴퓨터 교육 등 실시해 아동들의 올바른 인간관계 형성과 정서함양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

 

또한 이번 여름방학 프로젝트 기간동안 미술, 컴퓨터 등과 날마다 점심 밑반찬 제공에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함께 참여해 아동들이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는데 많은 보탬을 주었다.

 

학부모인 김오금(34, 강진읍)씨는 “아이가 방학기간동안 수영도 배우고 요일마다 다양한 것을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강진드림스타트와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강진군 드림스타트 김수진 담당은 “여름방학동안 아이들이 한 뺨 더 정신적, 육체적으로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많은 사랑과 관심을 제공해준 자원봉사 여러분들이 있었다”며 봉사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한편 강진군 드림스타트에서는 저소득층 및 맞벌이 가정 아동들이 방학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보람 있게 보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