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건강검진 받으세요

2008. 11. 24. 13:30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보건소, 건강검진 받으세요

 - 영유아, 생애전환기, 암 조기검진 실시 -

 

강진군보건소(소장 장동욱)에서는 지역 주민의 질병을 조기에 발견하고  건강 위험요인의 발견 및 개선 상담까지의 포괄적인 건강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최근 우리나라 사망 및 질병 구조가 만성질환 위주로 변화하고 있으며, 통계청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주요 사망원인이 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 당뇨병 순으로 집계되고 있다.

 

또한 서구식 주거형태, 집먼지 진드기, 대기오염 등 생활환경 변화나 소아의 면역력 약화로 인해 천식, 아토피피부염 등 아토피 질환의 발생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에 따라 강진군은 만 6세 미만의 영유아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영유아의 성장발달과 영유아 사망원인 1위인 안전사고에 대한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만 40세와 만 66세에는 만성질환, 노인성질환, 치명률이 높은 질환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생애전환기 건강검진을 받도록 권유하고 있다.

 

또한 암 조기검진 사업을 통해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자궁암, 유방암, 위암, 대장암, 간암, 폐암 등의 조기발견을 통해 암 치료비도 지원해주고 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대상자 통보를 받은 주민들은 전국 검진기관으로 승인된 의료기관에서 검진이 가능하며 관내에서는 강진의료원, 우리들내과, 사랑병원 등에서 검진을 받을 수 있다.

 

강진군보건소 김미봉 방문보건담당은 “암은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할 경우 완치가 가능한 만큼 조기 건강검진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