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속에서 겨울나기

2008. 12. 29. 11:08내고향강진의 향기

 

책속에서 겨울나기

- 강진군도서관, 오는 1월 5일부터 5일간 겨울독서교실 운영 -

 

강진군도서관(관장 김광석)이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에 대한 흥미와 바람직한 독서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겨울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오는 2009년 1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운영되는 이번 겨울독서교실은 관내 초등학생 4~5학년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겨울독서교실에 참가를 원하는 어린이는 12월 27일까지 개별방문이나 학교장 추천을 받아 강진군 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독서교실에서는 독서논술은 물론 이야기 지도 만들기, 나의 꿈 나의 미래, 내면의 욕구 들여다보기 등을 통해 자신의 삶에 대한 적극적인 힘을 발견하는 독서치료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또한 삶 속에 살아있는 동시교실과 독후감상화 그리기, 재미있는 우리가락 춘향가 배우기, 영화감상, 레크레이션 등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유익하게 보낼 수 있도록 알차게 꾸며져 있다.

 

지도강사는 지역의 유능한 독서, 논술 지도사들을 중심으로 구성하여 학생 상호간의 대화식 토론에 따른 바른 독서습관 형성과 어린이 스스로가 독서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할 계획이다.

 

어린이들의 출석률, 프로그램 참여도, 단체 활동 기여도 등에 대한 지도강사가 직접 평가하여 우수학생에겐 국립중앙도서관장상,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장상 등의 시상이 주어진다.

 

강진군 김광석 도서관장은 “이번 독서교실을 통해 독서량이 부족했던 학생들이 책과 자연스럽게 가까워지고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의적이고 논리적인 사고능력, 상상력 향상에도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