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새해영농설계교육 시작

2006. 1. 14. 06:06너른마당 취재수첩

 

2006년 새해영농설계교육 시작

- 추진 협의회 가져,  16개소 1천 500명 대상 -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광석)에서는 지난 1월 10일,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와 읍면산업담당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금년 새해영농설계교육 추진 협의회를 가졌다.

  

 금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은 오는 1월 17일부터 2월 2일까지의 기간 중 8일간에 걸쳐 관내 읍면사무소, 농업기술센터 회의실 및 문화회관 등에서 농업인, 농촌여성 등 1천 5백여명을 대상으로 2006년 새해영농설계교육을 실시 할 계획으로 알려졌다.


 새해영농설계교육은 6개 과정으로 구분, 벼농사와 밭작물을 위주로 한 식량작물반, 다수 농업인의 지역 소득 작목인 마늘, 단감, 고추반, 생활개선을 위한 농촌여성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생활원예 교육으로 나뉘어 실시된다.


 모든 교육은 오전 10시에 시작하여 오후 3시까지 실시되며 벼 쓰러짐 방지, 친환경농업 등 고품질 쌀과 경쟁력 있는 소득 작물 생산기술을 중심으로 지난해 영농상황을 반성 평가함과 동시에 현장애로기술을 보완하고 친환경농업직불제, 쌀소득 등 보전직불제 등을 포함한 당면 농업정책 홍보와 농업인의 의견 수렴 시간을 갖는 등 종합적인 교육을 갖게 된다.

  

 또한 지역 농업인의 영농기술 향상을 위해 양 보다 교육의 질에 우선을 두고 교육생 인원수를 재조정하였으며 경험과 기술을 갖춘 전문지도사로 교관을 편성하고 소득 작목의 경우는 타 지역 주산지 전문가를 외래강사로 초빙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