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건강은 내게 맡겨라!”

2009. 3. 17. 13:49내고향강진의 향기

 

 

“우리 가족 건강은 내게 맡겨라!”

 

-강진군 드림스타트센터, 목포MBC와 함께하는 가족건강교실 실시-

 

 

강진군 드림스타트센터는 지난 13일 가족기능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목포MBC와 함께하는 드림스타트 가족건강교실’을 실시하여 부모님들의 뜨거운 호평을 받았다.

 

‘암! 최선의 치료는 조기발견입니다’라는 주제로 해남종합병원에서 열린 이날 특강에는 드림스타트 아동의 부모와 조부모 등 주양육자 20명이 참여하여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암을 예방하기 위한 생활습관과 누구나 꼭 알고 지켜야 할 내용 및 전문 치료 상담까지 화순전남대병원 범희승병원장과 해남종합병원 양태영내과과장의 특강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강의 후 참가자를 대상으로 한 행운권 추첨에서는 부모님 20명 중 6명이나 당첨되어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건강검진권(25만원상당)에 당첨된 에나(다문화가정, 강진읍)씨는 “건강에 대한 관심은 많지만 따로 정보를 얻기가 힘들었는데 좋은 교육에 큰 선물까지 받고 너무 좋다”며 “앞으로 남은 특강도 모두 참석하고 싶다”고 말했다.

 

강진군 최경희 여성복지팀장은 “가족건강교실의 정기적인 시행을 통한 건강 가정 육성으로 드림스타트 사업의 목표인 아동과 가족의 행복을 도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가족의 신체 및 정신건강을 증진시키고 양질의 올바른 건강정보를 제공하고자 실시된 ‘드림스타트 가족건강교실’은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연말까지 정기적(격월)으로 실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