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보건소, 노인의치보철 시술 큰 호응

2009. 3. 17. 13:44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보건소, 노인의치보철 시술 큰 호응

 

 

강진군보건소(소장 김정식)가 구강보건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100세를 위한 의치보철시술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어 수혜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2년부터 계속사업으로 시행하고 있는 노인의치무료 보철시술은 치아가 결손 된 어르신들에게 전부 또는 부분의치를 보급해 구강기능회복 및 건강한 노후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2009년도 노인의치무료 보철시술은 생활수급자 및 의료급여수급 노인(최저생계비 120%이하 차상위계층)까지 포함 확대해 만 65세 이상 어르신 75명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읍.면 보건지소를 통해 신청한 노인의치무료시술 희망자는 보건(지)소 치과의사의 구강상태에 대한 1차 검진을 받은 후 시술여부를 결정되면 관내 치과 관련 병.의원 4개소에서 전액 무료로 치료받게 된다.

 

강진군보건소는 지난 2002년부터 총 231명의 관내 어르신들에게 의치보철시술을 시행했다.

 

강진군보건소 송미숙 건강증진담당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구강보건사업을 꾸준히 추진하여 주민보건향상에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보건소는 주 1회 읍.면 경로당을 순회 방문 하여 무료 구강검진 및 상담(올바른 칫솔질 방법, 치추질환 예방과 의치장착 및 보관요령 등)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