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안드로이드’인데 다른 이름…왜?
2010. 3. 19. 09:52ㆍ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삼성, 하드웨어 상표권 확보
스마트폰의 새 강자로 떠오르고 있는 ‘안드로이드폰’을 둘러싼 마케팅 경쟁이 뜨겁다.
이에 따라 삼성은 앞으로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폰·엠피3 플레이어 등을 출시할 때 독점적인 명칭 사용권을 갖게 된다. 특히 현행 규정상 다른 업체들은 ‘안드로이드’에서 네 글자 이상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초기 마케팅의 핵심인 제품 애칭(펫네임) 짓기에 제한을 ... 전체내용보기 CLICK
[한겨레 IT 2010-03-1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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