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돌 맞은 소셜커머스, 2년새 무슨 일이...

2012. 4. 30. 17:15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두돌 맞은 소셜커머스, 2년새 무슨 일이...
1조시장 성장 이면에 짝퉁논란들 그림자도···"중소기업과 함께 윈윈사례 만들 것"


지난 2010년 5월 티켓몬스터의 서비스 시작으로 본격화 된 국내 소셜커머스 산업. 지난해 시장 규모 1조원 수준으로 성장했다. 2010년 500억원에서 1년 만에 20배에 달하는 성장을 일구며 2년 만에 대한민국 유통의 한 축으로 당당히 자리잡은 것. 특히 이들 소셜커머스는 지역 자영업자들과 소상공인들의 마케팅 채널의 역할을 하고 있다. 기존 유통채널이 대기업 및 프랜차이즈 위주의 영업을 펼치는 동안 작은 기업들이 대기업 틈바구니에서 생존할 수 있는 채널을 만들었다는데 ... CLI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