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정보격차는 없다, 공공 무선인터넷(Wi-Fi) 구축

2015. 1. 13. 16:31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정보격차는 없다, 공공 무선인터넷(Wi-Fi) 구축

- 2017년까지 공공시설·복지시설에 10배 빠른 Giga 와이파이를 구축 -

 

강진군은 지난 12일 전통시장을 비롯해 총 13개소의 공공시설에 무료 무선인터넷(Wi-Fi) 이용이 가능한 기반시설 구축을 완료하고 1월부터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최근 테블릿 PC 등 스마트기기 확산으로 모바일 무선인터넷 사용자가 급증함에 따라 지역 주민들의 통신료 부담을 줄이고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실시됐다.

 

강진군은 이번 사업을 시작으로 군과 미래창조과학부, kt사가 각각 1:1::2 비율 매칭펀드 방식으로 재원을 조성해 2017년까지 연차적으로 공공시설과 복시시절 등에 현재보다 10배 빠른 기가(Giga) 와이파이를 구축해 고품질 무선인터넷을 공급할 계획이다.

 

강진원 군수는 “공공시설 와이파이 구축으로 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은 물론 가계통신비 경감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본다.”며, “앞으로 공공 무선인터넷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 보급해 농촌지역의 정보격차 문제를 해소하고 주민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료 와이파이존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기기 무선네트워크 검색에서 "Public WiFi Free"라는 이름의 무선 와이파이를 접속하면 가입 통신사와 관계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무선인터넷(Wi-Fi) 서비스를 데이터요금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