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매치기” 한번 해보실렵니까!

2005. 10. 5. 06:54나의 취재수첩

“떡매치기” 한번 해보실렵니까! 

-『대도시 소비자 초청』 친환경농업 현장체

 강진군 옴천면 친환경농업 광역시범단지에서는 10. 1(토)일 주말을 이용해 대도시소비자인 광주봉선1동 주민자치위원회 30명, 하남농협 생활개선회 30명과 자매결연 회사인 인천시 남동공단 (주)석촌도자기 임직원 20 및 친환경농업 실천농가 120명 등 총 200여명을 초청하여 친환경농업 현장체험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체험행사는 옴천면과 관련한 대도시 소비자를 직접 초청하여 옴천면 청정지역을 알리는 것은 물론 미꾸라지 잡기, 참게잡기, 친환경 벼 탈곡, 떡메치기 등 다양한 현장체험 행사를 준비 실시함으로써 옴천지역의 친환경농산물의 생산과정을 직접 눈으로 보고 확인하여 우리지역 친환경농산물에 대한 믿음과 신뢰를 쌓는 뜻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현장 체험행사를 주관한 옴천면 친환경농업 추진위원회와 정보화마을 추진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이와 같은 현장 체험행사를 매년 확대 실시해 대도시 소비자와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여 직거래 판매량을 늘려 가겠다고 밝히면서, 우리지역의 친환경 안전 농산물을 홍보하고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하는데 소비자초청 체험행사가 큰 역할을 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이에 강진군에서도 친환경농산물 생산단지(마을)를 중심으로 연중 체험행사 교육을 권장하여 추진함은 물론 생산자와 대도시 소비자를 연결할 수 있 다양한 형태의 현장 체험행사를 전개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