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대적 추진

2006. 11. 26. 15:10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 대대적 추진


- 6억 6천만원 투입, 중․소형 저온저장고 지원 -


  강진군이 전통 장류산업의 육성과 농산물 상품성 향상 및 출하조절로 농가의 소득증대를 도모하기 위해 중․소형 농산물 저온저장고를 지원한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중․소형 농산물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콩 등 전통 장류산업과 특화작목, 친환경 재배농가나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총 사업비 6억6천만원을 투입된다.


  지원규모는 소형(3~5평형), 중형(30평형)으로 동당 사업비는 각기 750만원과 7,500만원이며 사업비의 50%가 보조지원 된다.


  지원을 원하는 농민은 해당 각 읍․면사무소 산업부서를 통하여 오는 11월 30까지 신청을 하면 된다.


  전통 장류관련 산업과 시설원예, 과수, 버섯 등 소규모 재배농가에서는 저장 보관시설이 부족하여 수확시기 일시 홍수출하로 농산물가격 하락이 매년 되풀이 되고 있다.


  고품질 안전농산물을 찾는 소비패턴의 변화에 따라 품목별로 최적의 신선도 유지와 안전보관을 위해서는 저온저장고 설치가 필수적이다.


  강진군 박재룡 친환경농산과장은 “이번 6억 여원이 투입된 저온저장고 지원사업은 전통 장류관련 산업과 신선농산물 재배농가의 안정적인 소득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조기 완료되어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금년을「농‧림‧축‧수산업의 획기적 중흥을 위한 원년의 해」로 선포하고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소득증대를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