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중소기업제품 판매행사 ‘성황’

2006. 12. 5. 08:24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중소기업제품 판매행사 ‘성황

- 중소기업 화합 한마음대회 및 제품전시?판매행사 열려 -


  강진군 관내 중소기업체에서 생산한 우수상품을 특별 전시?판매하는 중소기업 한마음 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1월 29일 강진군민회관에서 열린 강진군 중소기업 화합 한마음 대회는 관내 중소기업의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자리였다.


  이날 행사에는 장순호 광주?전남 지방중소기업청장을 비롯하여 강진군내 기관장, 중소기업인, 군민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군에서 처음 갖는 행사인 중소기업 한마음 대회에는 강진군내 20개 중소기업체에서 생산된 우수제품 78가지의 다양한 상품이 출품되어 시중가격보다 20~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었다.


  한마음 대회에는 광주?전남 기업청 김광수 박사의 ‘2007년도 중소기업 육성시책’에 대한 강의가 열려 관심을 끌었다.


  동양실업대표 이창복씨의 볏짚절단기(특허품)개발 성공사례발표가 이어져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박수를 받았다.


  이날 전통공예품을 판매한 한 업체는 판매수익을 전액을 군민장학기금에 기탁하기로 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특히 중소기업인들은 기술교류를 통해 유기적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우수한 상품을 개발 브랜드화 하는 등 경쟁력 확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모두가 최선을 다할 것을 결의하기도 했다.


  강진군 최형택 경제발전과장은 “관내 중소기업인들의 상호 우호를 다지고 기업사랑의 풍토를 조성하기위해 마련한 자리다.”며 “이번 한마음대회를 통해 지역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애용하는 마음 확산은 물론 군민들로부터 기업사랑의 중요성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