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음껏 하세요!

2007. 6. 5. 09:58내고향강진의 향기

 

인터넷, 마음껏 하세요!


- 강진군, 매칭펀드 방식으로 농어촌 정보화에 총력 -


강진군이 관내 정보화 소외지역인 33개 마을 934가구의 산간 오지마을에 대한 초고속 인터넷 망을 구축해주어 지역 주민들이 신속한 정보의 수집과 인터넷을 활용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강진군 농어촌 초고속망 구축사업은 전라남도와 강진군, 한국정보사회진흥원, KT사가각각 25%,25%,50%의 매칭펀드(공동출자)방식으로 총 5억9천6백만원의예산을 조성하여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사업이 완료되면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조성으로 농어민들의 인터넷 이용률을 향상시키고 지역간 계층간 정보격차가 크게 해소될 것으로 강진군은 기대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시작된 강진군의 농어촌지역 정보 인프라 구축사업은 2006년까지 15개 마을 680가구에 대해 시설을 완료했고 올 해에도 18개 마을 254가구에 대해 8월말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임경태 강진군 정보통신 팀장은 “앞으로도 강진군에서는 독거가구나 산간 오지지역을 포함한 군내 전 지역이 초고속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새로운 구축지역의 인터넷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해 중고 PC보급을 확대하는 한편 농어촌의 특성을 감안해 농한기를 활용해 농어민들에게 집중적인 정보화교육을 실시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