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딸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평가회 가져

2007. 6. 25. 15:46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딸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평가회 가져


- 관내 딸기 재배 농가 30여명 참여 -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金治亨)에서는 관내 딸기 재배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친환경 고품질 딸기재배 교육 및 딸기고설재배에 따른 평가회를 지난 14일 실시했다.


농업기술센터의 ‘강진농업아카데미’ 일환으로 개최된 딸기 평가회는 친환경 강진딸기의 생산성과 고품질 딸기 상품성 향상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평가회에는 강사로 초빙된 전남대학교 이정현 교수를 비롯한 딸기 재배농민 3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에서 이 교수는 딸기 육묘의 품질 관리에 대해 선진 네델란드의 사례와 비교 분석을 해가며 소비자 욕구에 맞는 고품질을 갖추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또한 농업기술센터 최영준 연구사(박사)는 딸기 고설수경재배 기술 및 국내에서 육성 중인 신품종 재배동향 등 시의성 있는 강의로 참석자들의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교육 후 양액재배농가들이 자율적으로 자체 모임을 갖고 재배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등상호 수준 높은 의견 교환을 나누었다.


특히 인근 군 딸기 재배농가도 일부 참여하여 서로의 정보를 공유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갖지도 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참여한 김양수 회장은 “딸기 스터디 그룹을 조직하여 매월1회씩 정기모임을 통해 강진딸기를 전국최고의 명품딸기로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 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