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이여 꿈의 나래를 펼쳐라!

2007. 6. 25. 15:37내고향강진의 향기

 

청소년들이여 꿈의 나래를 펼쳐라!


강진 청소년어울마당‘동아리 발표회’



현재사회의 동반자이자 미래의 주역이 될 강진지역 청소년들을 위한「2007 강진청소년어울마당」이 16일(토) 강진문화회관에서 지역 중·고교생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회장 마삼섭)에서 주최한 이번행사는‘청소년들이여, 꿈의 나래를 펼쳐라!’는 주제로  평소의 긴장감으로부터 벗어나 자신의 욕구를 건전하게 발산시킬 수 있도록 하여 올바른 청소년 문화 정착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강진민족문화발전협의회소속 중ㆍ고등학교 풍물패인 ‘한맥’의 사물놀이로 시작된 이날 행사는 강진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노래 공연과  에어로빅, 춤과 노래, 힙합댄스, 등이 펼쳐졌다.


우정 출연한 해남공업고등학교 디크레이지의 댄스공연과 장흥실업고등학교 온스테이지와 활력소의 화려한 힙합 댄스로 학생들을 열광의 도가니 속으로 몰아넣었다.


강진교육발전협의회 마삼섭 회장은“농촌지역의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학업으로 쌓인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어 미래의 주역으로써 당당하게 나설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이 같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강진군은 매년 청소년 어울마당 사업의 일환으로 상.하반기 연 2회 걸쳐 사업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