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07 상반기 친절공무원에 오정숙씨 선정

2007. 8. 7. 21:06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2007 상반기 친절공무원에 오정숙씨 선정


- 주민만족을 위한 봉사행정을 실천이 높게 평가 -


강진군은 2007년 상반기 친절공무원에 민원팀 오정숙(지방행정 7급, 40세)씨를 선정했다. 친절공무원은 민원실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고객이 만족 할 수 있는 민원행정을 가장 적극적으로 추진한 가장 친절한 공무원에게 주는 상이다.


또한 친절공무원상은 민원인들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에 그 어느 상보다도 자랑스럽고 의미와 가치가 있는 상이다. 친절공무원 선발은 민원실을 방문했던 민원인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와 인터넷 홈페이지 베스트친절공무원 추천, 기타 민원인이 보내온 감사의 편지 등 민원인의 평가와 함께 직원들의 상호 다면평가 결과를 반영해 선발한다.


2007년도 상반기 최고의 친절공무원으로 뽑힌 오정숙씨는 해결하기 어려운 민원은 적극적 방법을 모색해 처리함으로써민원인들로부터 여러 차례 친절한 공무원으로 칭찬과 추천을 받은바 있다.


특히 동료 직원들에게도 다정다감하고 성실하며 평소 친절한 생활 태도와 불편한 어르신들이 방문했을 때 제일 먼저 안내하는 등 주민만족을 위한 봉사행정을 실천하고 있는 점이 높게 평가 되었다.


한편 친절 공무원 시상제도는 강진군이 지난 2005년부터 상반기와 하반기 두 차례 한명씩을 선발하여 표창을 해오고 있는 특수시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