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시각장애인협회, 산행대회 가져

2007. 9. 4. 09:18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시각장애인협회, 산행대회 가져


- 회원 등 100여명 참여, 회원화합과 단결도모 -


강진군 시각장애인협회(지회장 김형곤,)는 지난 30일 회원들의 신체적 기능향상과 재활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한산행대회를 해남 대흥사에서 가졌다. 시각장애인과 가족, 자원봉사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산행대회는 우천에도 불구하고 대흥사 매표소에서 케이블카 탑승 장까지 4㎞를 서로 손에 손을 잡고 걸었다.


산행을 마치고 시각장애인협회운영에 대한 토론과 준비한 음식을 함께 나누면서 회원들의 화합과 친목을 다지기도 했다. 김형곤 지회장은 “시각장애인에게 산행대회의 기회를 주신 강진군에 감사하다.”며“회원들의 심심단련과 함께 서로 사랑하고 합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주홍 강진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오늘 하루 여러분들께서 뜻 깊고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였으니, 참석한 회원은 물론 동반한 자원봉사자, 가족들과 함께 한마음 한 몸이 되어서 행복한 시간이 되시고, 비록 앞을 보지는 못하지만 너무 너무 착하고 따뜻한 마음이 있으므로, 손으로 전해오는 느낌을 통해 자연 곳곳의 아름다운 절경들을 조금이나마 느끼시고, 이러한 행사를 통해 새로운 세상과 희망을 주는 뜻 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시각 장애인을 포함한 관내 거주 등록 장애인에게 연중 장애수당, 아동부양수당, 장애의료비 등 생계보조비를 포함한 시설운영, 일자리창출, 장애인단체 재활행사지원에 국․도비를 포함하여 15억여 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신축과 장애인 종합복지관을 현 농업기술센터건물(강진읍 서성리)을 리모델링해 2008년 개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