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ile 공무원 뽑아요!

2008. 1. 11. 15:16내고향강진의 향기

 

Smile 공무원 뽑아요!


- 강진군, 군 산하 공직자를 대상으로 매월 25일 스마일 공무원 선발 -



강진군이 군 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스마일 공무원’을 선발한다. 군에 따르면 2008년 1월부터 군민이 만족하는 행정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일 잘하고 친절한 스마일 공무원을 매월 남녀 각 1명씩 선발 표창한다고 지난 7일 밝혔다.


군은 스마일 공무원 선발을 통해 불친절한 공무원에 대해서는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친절 공무원에 대해서는 사기앙양을 도모하기 위해 실시하게 된 것.


스마일 공무원 선발은 매월 15일까지 군의 내부행정망인 전자문서시스템의 ‘스마일공무원 추천 코너’를 통해 추천받아 동료 공직자의 설문투표를 거쳐 확정하게 된다.


선발인원은 매월 남녀 1명씩(남 12명, 여 12명) 해마다 24명의 스마일 공무원을 선발하게 되며 선발제한은 1년에 1회에 한한다.


스마일 공무원에 선발되면 군수표창과 더불어 복지포인트 200점 그리고 모범공무원 산업시찰, 공무원 해외연수 시 우선권을 부여 받게 된다.


군은 이번 스마일공무원 선발을 통해 직장 내 열심히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친절행정을 통한 강진의 긍정적 발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제일주의 대민서비스 향상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보고 있다.


박석환 강진군 행정혁신팀장은 “강진이 발전할 수 있는 길 중 으뜸이 바로 친절이다.”며 “모든 공직자가 친절이 습관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2005년부터 종합민원팀을 중심으로 상하반기 친절공무원을 1명씩 선발하여 군수표창과 함께 부상으로 50만원 상당의 청자를 수여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