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도 만수무강 하십시오!

2008. 2. 18. 17:19내고향강진의 향기

 

올해도 만수무강 하십시오!


- 강진군 대구면 「농가주부모임, 효사랑 펼쳐 -



강진군 대구면 농가주부모임(회장 이란)에서는 지난 15일 지역 주민들에게 효 사랑을 펼쳐 주민들로부터 칭찬이 자자하다.


가족, 친지들과 즐거운 한때를 보내도록 설날을 피해 이날 대구면 복지회관에서 열린 효사랑 잔치에는 아침부터 찾아온 주민 130여명이 함께 했다.


농가주부모임에서는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일일이 금년 한해도 건강하시고 늘 즐거운 일만 있으시라는 큰 절을 함께 올려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했다.


또한 자신들이 각 가정에서 십시일반 거두어들인 쌀을 모아 만든 떡국과 회비로 마련한 나물과 과일 등을 정성스럽게 대접하고 양말, 버선을 선물했다.


특히 효사랑 잔치에서 몇 분 어르신들은 주머니에서 아끼고 아끼던 복돈을 세뱃돈으로 내놓으시기도 하는 등 서로 따뜻한 정을 나누기도 했다.


농가주부모임 이란 회장은 “즐겁게 식사하는 어르신들을 보면서 친부모님 같은 정을 느꼈다.”며 “항상 밝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효사랑 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22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대구면 농가주부모임은 그동안 홀로사는 노인 김장김치 담가주기, 설․추석 등에 효사랑 잔치와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청자문화제 기간에도 관광객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치는 등 지역사회를 밝게 만드는 모범적인 단체로 잘 알려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