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도와 드립니다

2008. 2. 18. 17:02내고향강진의 향기

 

건강을 도와 드립니다


- 강진군 보건소, “건강백세를 위한 실버 건강증진프로그램 운영” -



강진군 보건소(소장 장동욱)가 지난 14일부터 지역주민들의 건강백세를 위한 실버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을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은 강진군 병영면과 작천면 옴천면 지역 65세 이상의 주민 50명을 대상으로 10개월간 1주일에 두 번(목요일, 금요일) 2시간씩 전문 강사로 짜여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건전하고 활기찬 노년생활을 위한 농어촌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은 고령화 사회에 농촌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위험요인을 감소시키고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 어르신들 복지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이번 보건소의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 시간에는 강진군 김혜영 생활체육회 강사의 생활체조와 레크레이션 그리고 강진군 보건소 송미숙 건강증진담당의 건강에 대한 교육으로 이어졌다.


특히 댄스음악과 함께하는 스트레칭, 스포츠댄스시간에는 모두 손에 손잡고 스텝을 밟으며 건강을 챙기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보건소에는 스트레칭, 스포츠댄스, 레크레이션, 노래교실, 웃음치료, 발 관리 등 기본프로그램과 4대 건강증진사업의 하나인 금연, 운동, 절주, 영양, 성교육, 구강관리 등을 주민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병영면 삼인리 김연례(71)씨는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 시간이 되면 마음이 설레이고 발걸음이 가볐다.”며 “주위의 친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강진군 보건소 송미숙 건강증진 담당은 “건강지킴이 역할을 하는 노인건강증진프로그램을 통해 주민들의 신체건강뿐 아니라 정신건강에도 일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