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다채롭게 펼쳐

2008. 4. 23. 09:29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도서관, 도서관주간 행사 다채롭게 펼쳐


- 지난 14일부터 5일간 ‘도서관, 내일을 여는 행복한 즐겨찾기’란 주제로 -



강진군도서관(관장 김광석)에서 제44회 도서관주간행사가 지난 14일부터 5일간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열렸다.


‘도서관, 내일을 여는 행복한 즐겨찾기’란 주제로 열린 이번 도서관주간행사에는 동화작가 전시회, 두 배 대출이벤트, 영화상영, 도서교환전, 도서판매전 등이 다채롭게 펼쳐졌다.


이벤트 행사로 열린 동화작가 전시회에는 방정환, 마해송, 현덕, 이원수 등 우리나라 10대 동화작가와 관련된 판넬 그림을 선보여 어린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한 개인별 소장 도서와 교환하는 도서교환전과 권당 100원으로 도서관소장해제도서를 판매하는 행사에는 1,000여명의 주민들이 찾을 정도로 인기를 끌기도 했다.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영화감상에는 작품성이 뛰어난 아카데미 수상작과 애니메이션 등을 상영해 도서관이 영화를 쉽게 접할 수 없는 주민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갔다.


강진읍 서성리 김숙씨는 “아이들과 함께 도서관을 찾는 기쁨은 언제나 좋다.”고 말하고 “책을 교환해주는 행사가 제일 맘에 들었다”고 좋아했다.


강진군 김광석 도서관장은 “도서관주간은 범 군민 독서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의 장이다.”며 ”앞으로도 도서관이 주민들의 생활독서공간으로 자리 잡아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