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8. 8. 09:32ㆍ내고향강진의 향기
주민은 고객”무한 서비스 봉사
- 강진군민원행정 최고, 민원인 설문조사결과 -
강진군은 올해 상반기 중에 민원실을 방문했던 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7일부터 7월 17일 까지 1개월에 걸쳐서 실시한“고객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민원실 공무원들의 대민봉사자세가 크게 좋아진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반송용 우편봉투를 사용하여 실시한 이번 설문조사에서는 만족도를 측정하는 10개 항목에서 95% 이상이 긍정적인 답변을 하는 등 높은 만족도를 나타내어 강진군청 민원실이 주민들에 대한 대민서비스가 크게 향상되어 친근하고 다시 찾고 싶은 기관으로 자리하고 있다.
특히 ‘민원실의 환경과 공무원들의 친절도가 과거에 비해 어떻게 변화 하였는가’를 묻는 항목에서는 97%가 좋아졌다고 답변을 하여 강진군의 전반적인 대민서비스의 질이 한층 향상된 것으로 조사되었다.
민원팀 김한성 차장은 “이와 같이 민원인들의 만족도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높게 나타난 것은 강진군이 그동안 친절을 대민행정의 최우선으로 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위한 각종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여 추진하였고 직원들의 친절마인드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온 결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군은 민원인의 불편은 최소화하고 감동은 극대화하기 위해 민원실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민원처리기간 단축과 통합민원 발굴시스템 구축 및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등 민원인을 위한 다양한 시책들을 발굴하여 의욕적으로 추진해왔다.
특히, 친절한 민원실을 만들기 위해 매주 목요일 친절교육과 자기혁신 진단 등 민원담당공무원의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강진군은 민원실을 실제 방문했던 민원인을 대상으로 매년 두 차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민원인의 의견을 시책에 적극 반영하고 있으며 친절공무원 선발에도 민원인을 참여시키는 등 민원인과 함께 만들어가는 열린 행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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