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기계 조작 교육도 이제 여성 시대

2008. 11. 24. 14:03내고향강진의 향기

 

 

농기계 조작 교육도 이제 여성 시대

- 강진군농업기술센터, 농업인 대상으로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 가져 -

 

강진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치형)에서는 지난 18일과 19일 전남생명과학고 공동실습소에서 남.여 농업인 60명을 대상으로 농기계 현장이용 기술교육을 가져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는 굴삭기 로우더 등 소형건설기계를 배우고자 하는 남&8228;여 농업인들에게 주행형 농기계의 운전조작과 안전사용교육, 소형건설기계의 관리법규 및 조종실습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또한 최근 관내 농기계 보급의 증가로 안전사고가 빈번히 발생되고 있어 각종 이를 예방하기 위한 주행용 농기계의 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병행했다.

 

교육을 마친 참석 농업인들은 승용관리기, 이앙기 등 신기종 농기계에 대해 농업기술센터 교관에게 질문을 하는 등 많은 관심을 나타내기도 했다.

 

강진군 옴천면 최순희(45세)씨는 “그 동안 잘 모르고 지내왔던 농기계에 대하여 이번 교육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다”며 “앞으로 오늘 같은 교육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줄이고 농기계 이용률을 높이기 위하여 결속기, 퇴비살포기 등 임대농기계 30종 97대를 갖추고 농기계를 빌려주는 농기계임대은행도 인기리에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교육 및 임대관련 문의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부서(전화 061-430-3677)로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