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너무 재미있네요!

2009. 2. 20. 10:27내고향강진의 향기

 

 

 

컴퓨터, 너무 재미있네요!

 

- 강진군, 2009년도 제1기 군민 정보화교육 실시 -

 

 

강진군이 지역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2009년도 제1기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정보화 교육은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계층.세대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직장인, 주부, 노인 등 교육희망자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27일까지 농업기술센터 전산교육장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린 정보화 교육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기초적인 컴퓨터 기본사용법에서부터 인터넷검색, 간단한 문서작성 등 수준별 맞춤식 교육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한 효율적인 정보화교육과 질 높은 교육의 극대화를 위해 특별 초빙된 전문 강사가 맨투맨방식으로 교육을 가져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교육생인 강진읍 손양녀(73) 할머니는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강사님이 너무 친절하게 가르쳐 주어 이제는 컴퓨터에 자신감이 생겼다”며 “손자들의 도움 없이 컴퓨터를 혼자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좋다”고 말했다.

 

강진군 박희곤 정보통신팀장은 “정보화 교육은 정보로부터 사각지대에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정보복지 혜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며 “올해 정보화 교육은 총 11회 3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의 2009년도 주민 정보화교육일정은 군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교육을 받고자 원하는 주민은 군 홈페이지, 읍.면사무소, 강진군 정보통신팀(430-3605)으로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