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업기계 순회 수리봉사 본격 실시

2009. 3. 17. 13:27내고향강진의 향기

 

 

 

강진군, 농업기계 순회 수리봉사 본격 실시

 

- 오는 12월까지 88회 각 마을회관, 복지회관 등을 순회 -

 

 

강진군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농촌현장을 순회 방문하여 농기계 수리와 안전사용 교육으로 주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09년도 농기계 수리 및 안전교육은 산간 오지마을을 중심으로 전문 인력 3명으로 전담 수리반을 편성하여 지난 11일부터 오는 12월까지 88회에 걸쳐 각 마을회관, 복지회관 등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농기계순회수리교육은 가뭄 대비를 위한 양수장비, 이앙기, 경운기 등 영농철에 많이 사용되는 농기계 정비.수리와 안전교육 등을 병행 실시하여 농기계의 수명 연장과 안전사고 사전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농기계 보급이 많은 지역과 오지마을에 대한 수리봉사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별도로 3월 16일부터 4월 17일까지 1개월 동안 ‘2009 봄철 농업기계 순회수리봉사’를 운영하여 농가의 농기계 수리불편을 덜어주고 적기사용에 차질 없도록 할 계획이다.

 

순회수리봉사는 농기계 제조업체(대동공업, 동양물산)에서 파견된 농기계 전문수리기사 4명이 2개 반으로 편성되어 관내 11개 읍.면의 농촌현장을 순회하게 된다.

 

순회수리봉사기간 동안 점검·수리비는 무료(부품 교환 시 부품 값만 실비)이며, 현장수리가 어려운 큰 고장일 경우에는 해당지역 사후봉사업소 또는 제조업체에 인계, 수리 받게 된다.

 

한편, 강진군은 일손부족을 해결하고 생산비 절감을 위해 총사업비 14억 3천만 원을 투입하여 곡물건조기, 농용콘베이어 등 농가선호기종 9종 716여대의 농기계 구입비를 본격적인 영농철 이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인들의 농기계 구입부담을 줄이고 농기계 이용율을 높이기 위하여 원판쟁기, 논두렁조성기 등 32종 115대의 임대농기계를 갖추고 농기계임대사업도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수리 및 임대관련 문의는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경영정보부서(☎ 430-3677)로 전화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