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짝퉁 구입… 소비자 70.9% 경험

2009. 4. 24. 09:57지적재산권 보호활동뉴스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는 짝퉁 제품으로 ´루이비통´ 지목
 
명품 브랜드를 구입한 소비자 10명중 7명은 일명 ‘짝퉁(모조품)’을 구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시장조사 전문기업 트렌드모니터(www.trendmonitor.co.kr)와 엠브레인이 전국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남녀 1천2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명품 브랜드 모조품 조사’ 결과에 따르면 소비자의 70.9%가 명품 ‘짝퉁’을 스스로 구입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명품 모조품을 구입하는 이유로 응답자의 50.9%가 ‘정품 가격이 경제적으로 부담돼서’라고 답했고, ‘정품이 품질과 디자인 대비 너무 비싸다고   ... 전체내용보기 CLICK

[EBN 산업뉴스 2009-04-23]